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중소기업확인서 발급 방법 요약

중소기업확인서란?

중소기업청에서 발급하는 문서로, 「중소기업기본법」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발급방법은 온라인으로 신청하여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(SMINFO)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

중소기업확인서

중소기업확인서 발급 신청 시 제출 서류:

1. 최근 3개년 재무제표

2. 최근 1개년 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

 

아래에 해당되는 기업은 제출 서류 없이 신청서 작성으로 확인서 발급가능

▷ 직전 또는 당해연도 창업기업

 상시 근로자가 없는 1인기업을 포함한 원천세 미신고 대상 기업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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중소기업확인서 발급 방법 요약:

1. 온라인 발급 절차

- 회원가입 후 온라인으로 필요 서류 제출
- 신청서 작성 및 제출
- 소상공인 유예 검토 대상 기업은 추가 서류 제출 필요


2. 오프라인 발급 절차

- 온라인 제출이 불가능한 경우 오프라인으로 서류 준비 및 제출
- 회원가입 후 신청서 제출
- 지방중소벤처기업청으로 우편 서류 제출
- 소상공인 유예 검토 대상 기업은 추가 서류 제출 필요


3. 유의사항

- 중소기업확인서 근거는 중소기업기본법이며, 개별법과 다를 수 있음
- 확인서 유효기간은 원칙적으로 1년
- 신규/갱신 발급은 직전 사업연도 말일 3개월 경과 후 가능
- 재무제표 미작성 기업은 신청서 작성만으로 발급 가능